상간녀 위자료 소송 총정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은 무엇일까요 두 사람이 만나 함께 산다는 건 무엇일까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을 하고 행복하게 살면 좋은데 현실은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결혼을 해도 권태기가 생기고 다른 사람이 눈에 들어와 가깝게 지내다 넘어서는 안 될 선을 넘어 버리는 경우가 흔하게 들리고 보이고 합니다.
혹시나 배우자의 외도로 인해 결혼생활을 끝내기로 하셨다면 준비를 해야 합니다. 힘드시겠지만, 배우자의 귀책사유에 관한 증거를 꼭 모으셔야 하는데요. 배우자가 외도를 했다는 증거를 통해 소송을 진행해야 합니다. 제일 중요한 게 증거 확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잊지 말고 꼭 상간녀&상간자 소송도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상간녀&상간자 소송이란 혼인파탄에 다른 사람의 책임이 있을 경우 소송할 수 있는데요 제삼자가 혼인 사실을 알면서도 관계를 가져 혼인파탄의 원인임을 밝혀야 진행할 수 있으므로 상간녀&상간자의 정보(전화번호, 주소, 차량번호, 카드결제내역 등)가 필요하며, 배우자가 기혼자라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상간녀 위자료 청구소송이란?
위자료는 이혼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에게 청구할 수 있는데요. 배우자가 혼인파탄에 책임이 있다면 배우자를 상대로 청구 소송을 할 수 있으며, 제삼자가 혼인파탄에 책임이 있다면 제삼자를 상대로도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상간녀 소송 준비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증거 확보를 해야 하는데요. 문자나 메신저 내역, 통화내용, 차량 블랙박스, 사진이나 결제내역으로 많이들 수집합니다.
혹시나 예전 드라마에서처럼 같이 있는 장면을 찍어야 하나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따라다니고 습격해서 사진을 찍고 그러지 않아도 두 사람이 애정표현을 나누거나 같이 있었다 등의 대화만 있어도 증거 채택을 하는 추세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ex) 남편 카카오톡을 봤는데 성적인 관계를 암시하며 오늘 너무 좋았어. 내일 만나. 사랑해 이런 대화도 증거 채택이 됩니다.
상간녀 소송 후 또다시 만날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이혼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막상 소송을 하다 보면 생각보다 힘들고 마음의 상처도 받아 포기하시는 분들도 있고 자식이 있거나 한 번만 이라는 말에 마음이 약해져 가정을 지키기 위해 외도를 한 배우자를 용서해 취하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이혼소송을 취하 후 상간녀&상간자 소송만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소송 후 또 외도를 하거나 외도를 했던 상대방을 다시 만나는 경우가 있다고도 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다시 소송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간녀&상간자 소송은 외도가 끝날 때까지 상대에게 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 소송을 하게 되면 처음보다 위자료 금액도 올라갈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상간녀 소송은 앞서 말한 것처럼 혼인관계를 깨지 않고도 위자료 청구가 가능하므로 상처를 준 원인은 본인이 아니고 상대방임을 생각하셔서 몇 번이고 재소송을 통해 꼭 보상받으시기 바라며 상간녀 위자료 청구소송 총정리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