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전 세계적인 OTT 플랫폼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접하기 어려웠던 유럽, 아프리카의 콘텐츠까지 시청할 수 있는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하는 콘텐츠 시청 플랫폼입니다. 넷플릭스의 요금 부과 방식은 회당 시청료를 부과하는 것이 아니라 매월 구독료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는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총 3가지로 나뉩니다. 각자 금액과 넷플릭스로부터 받는 서비스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스탠더드부터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차차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1. 베이식

넷플릭스 구독 등급 중 가장 낮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월 9,500원만 지불하면 SD(480P) 화질, 동시접속 최대 1인,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베이식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른 건 전부 배제하고 화질이 SD급이면 시청에 엄청난 불편함을 느낍니다. 조금 더 직설적으로 이야기해보면 시청하는 것 자체가 상당히 곤욕스러울 수 있습니다. 

2. 스탠다드

최소한 이 정도 등급에서 시청을 하셔야 합니다. 월 12,000원을 지불하고 풀 HD(1080P)급의 화질을 제공받습니다. 또한 동시접속 2인, 접속 가능 기기는 베이식과 동일합니다. 동시접속 2인으로 인해 가족 중 누군가와 아이디를 공유할 수 있으며 화질이 차원이 다른 선명함을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따라서 최소한 스탠 다는 구독 하셔야 불편함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3. 프리미엄

넷플릭스의 구독 등급 중 가장 상위에 위치 해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제공할 수 있는 모든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는 등급으로 월 14,500원의 구독료를 지급하게 됩니다. UHD(4K) 화질을 제공하며 최대 4인까지 동시접속이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기기는 베이식과 동일합니다. 금액이 부담스럽기는 합니다. 하지만, 가족 구성원이 모두 이용할 수 있다면 오히려 가성비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4 KTV를 보유 중이라면 극장에서 보는 선명함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베이식, 스탠더드, 프리미엄 3가지 요금제 모두 특징이 있는 만큼 본인의 상황에 맞게 구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