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직대 비상금 대출 쉬운 곳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무직자는 대출 자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금융기관이 돈을 빌려 줄 때 상환능력을 가장 먼저 확인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즉, 갚을 수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한 후 대출을 진행해 왔던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 뱅크가 비상금 대출이라는 소액대출 상품을 출시하였고 무직자들도 접근이 가능하도록 상품을 설계하였습니다. 그 결과 상당한 판매량을 보였고, 많은 금융기관들이 이를 벤치마킹하여 너도나도 출시하여 현재 대다수의 은행에서 무직자 비상금 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제 기억에 비상금 대출의 최초 창시자이자 대중화를 시작한 대출 상품입니다.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모바일 비상금'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있는데요.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 연체, 부동 정보 등 신용도 판단 정보 등재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회생·파산·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서울보증보험(주)증권이 발급 가능해야 합니다. 이를 모두 만족시켰다면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진행되며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단, 만기시점에 연장은 가능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농협의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만 19세 이상, 통신 등급 9등급 이내인 개인에 한하여 대출이 가능합니다. 통신 등급은 통신 3 사인 SK, LG, KT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자에 한하여 산출이 가능합니다. 만약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어 통신 등급 산출이 되지 않는다면 농협의 중금리 모형으로 자동심사가 진행됩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농협은행의 요구불계좌로 대출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대출신청 전 반드시 입출금계좌를 개설해 두셔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으로 거치기간 없이 최대 3년간 갚아야 합니다. 참고로 분할상환은 대출 연장이 불가합니다.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 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과 동일하게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 등급을 가지고 대출 가능 여부를 판단합니다. 차이점은 알뜰폰 사용자에게는 대출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이외에도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보다는 조금 더 빡빡한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신 등급외에 CB(외부 신용등급)이 6등급 이내 들어와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조건을 모두 만족시켰다면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진행되며, 상환은 대출 만기일에 원금을 전액 상환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을 기준으로 하나, 만기전 연장을 통해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국민은행, 신한은행, 케이 뱅크 등 1 금융권에서 취급하는 무직자 비상금 대출 상품이 더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세 개의 상품과 비교했을 때 크게 다를 바가 없기 때문에 위 3개의 대출 상품 모두 부결되었다면 사실, 1 금융권에서의 무직자 비상금 대출을 받기는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선택지는 저축은행이 취급 중인 비상금 대출입니다.

 

사이다 뱅크 비상금 대출

SBI저축은행의 모바일 플랫폼 사이다 뱅크에서 취급하고 있는 비상금 대출입니다. 위의 상품들과 동일하게 직업 및 소득을 전혀 감안하지 않고 대출을 진행합니다. 단, 만 20세 이상 내국인으로 NICE기준 신용평점이 361점 이상인 자에게 한하여 대출이 가능합니다. 사실 361점이면 연체만 없으면 누구나 이 조건은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 원으로 1 금융권과 상대적으로 비교했을 때 약 1.7배 정도 더 많은 한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만큼 금리가 높을 수밖에 없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3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거치기간 없이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을 통해 대출 시작 다음 달부터 갚아나가야 합니다. 

 

KB저축은행 KIWI 비상금 대출

KB국민은행의 저축은행 계열인 저축은행의 비상금 대출입니다. 공동 인증서 없이 간단히 한도조회 후 대출이 가능합니다. KCB 기준 개인신용평점이 475점 이상인 자에 한하여 대출이 가능합니다. 사이다 뱅크 대비 조건이 까다롭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이 역시 결코 높은 수준의 점수는 아닙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대출이 진행되기 때문에 만기 일시상환 방식으로 대출금을 갚게 됩니다. 대출 기간은 1년부터 최장 5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23:20~24:10에는 점검 시간으로 대출이 불가하오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